키스방은 불법? 질문에 경찰 건전하게 좋은사람 만나길 친절 답변 헤럴드경제

서울 등 수도권 일원에서 운영되는 키스방이 인터넷으로 가맹점 모집하고, 예약을 받는 과정에서 청소년에게 쉽게 노출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따라서 업주가 형사처벌을 받더라도 사업주의 명의만 바꿔 업소는 영업을 지속하는 행태를 보이면서 확대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들 업소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통해 대대적으로 홍보하며 수년째 이같은 불법 행위를 일삼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사실상 경찰이 단속의 손을 놓고 있는게 아니냐는 비난마저 일고 있다. 인터넷예약 등을 통해 회원을 관리하는 일명 ‘키스방’이 수원 인계동 등 유흥가 밀집지역에 우후죽순으로 생겨나 성업을 벌이고 있지만 이를 처벌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없어 대책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김해시 보건소 관계자는 "키스를 통해 매독ㆍB형 간염 등 각종 질병 전염이 가능하다"며 "키스방을 성행위 및 유사성행위와 달리 단순 서비스 업종으로 구분하는데 문제가 있다"고 밝혔다.

 

키스방을 찾아온 중증 지적장애인이 자신에게 호감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악용해 백여차례에 걸쳐 억대의 돈을 뜯어낸 여성이 준사기 등의 혐의로 1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았다. 구독이 추가 되었습니다.구독이 취소 되었습니다.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22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형사10단독 김병진 판사는 준사기 등 혐의로 기소된 여성 A씨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다. A씨는 이런 식으로 B씨를 속여 지난해 9월까지 137차례에 걸쳐 1억2000여만원을 갈취했다.

 

기존 청소년보호법에는 “영리를 목적으로 청소년에게 음란한 행위를 하게 하는 행위” 등으로 행위 자체로만 규정했다. 이 남성은 "키스방이 불법인지, 나중에 조사 들어와서 경찰서에 출석하라는 통보를 받는지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교문 앞 횡단보도에서 불과 87m 떨어진 곳에서 버젓이 영업해왔다. 경기 광명시의 한 초등학교 앞 130m 부근에도 키스방이 있다. 부산 부산진구에 위치한 고등학교 155m 앞과 서울 마포구 초등학교 166m 앞에도 키스방이 성업 중이다.

 

그러나 이처럼 경찰이 성매매 관련 단속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음에도 불구, 여전히 도내 곳곳에서 유사성행위는 물론 성매매까지 가능한 변종키스방 수십여곳이 마치 합법인냥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물의를 빚고 있다. 또 그는 “키스방이 건전한 곳이 아니라는 것은 알고있지만 현재 성매매방지법에 저촉이 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합법적으로 성업 중이다. 키스방에 대해 처벌할 수 있는 법제도적 장치 마련이 시급히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지난 8일 광주의 한 키스방에서 유사성행위를 한 손님과 여종업원이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된 바 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 둘은 키스방 안에서 4만원을 주고받은 후 유사성행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는 것. 지난 29일 오후 7시께 키스방 4∼5곳이 영업을 벌이고 있는 인계동 유흥가 밀집지역 내 상가 3층의 K키스방.

 

물론 매니저들이 남성의 성기를 만지는 행위도 금지돼 있다. 그러나, 현행 성매매방지법으론 정작 키스방 같은 ‘잠재’적이고도 ‘불법’적인 사실상의 성매매 업소에 대해 행정적 제재를 가할 수 없는 실정이다.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작성 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주세요. 지난 7월 오픈한 강남 신논현역 부근 C 키스방이 그 첨단의 IT 세계로 들어왔다.

 

1평(3.3㎡) 남짓한 방 안에는 침대처럼 널찍한 3인용 소파가 한 쪽 벽면을 차지했고, 작은 테이블 위에는 물티슈와 사탕, 소형 타이머가 놓여 있었다. 본인을 30대라고 소개한 A 씨가 "키스방은 불법이냐"고 경찰청에 민원 문의를 한 일이 화제다. Ex) 이름(가명), 키, 몸무게, 가슴사이즈, 흡연여부, 몇시부터 몇시까지 근무 이런식으로 적혀있었습니다.

 

또한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재영업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업소폐쇄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단속 과정에서 해당 업소가 성매수자들의 휴대전화 번호와 업소 방문일시, 종업원, 금액 등 민감정보를 수집한 뒤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이 정보를 동종업체들끼리 공유한 사실도 확인됐다. 파일에 저장된 고객 정보는 현재까지 확인된 것만 9300여건이다. A씨는 단속을 피하기 위해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에게는 주민등록증과 명함을 요구하고, 폐쇄회로TV까지 설치해 외부를 감시하는 등 철저한 보안 속에서 운영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분이 불분명한 고객은 받지 않았는데, 이런 보안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도 매일 50명꼴로 손님이 찾아온 것으로 파악됐다.

 

실장에게 묻자 “우리 업소는 손님이 원하는 속옷을 입고 나온다”며 “1만원만 더 내면 세일러복, 간호사복, 비키니 등 손님이 원하는 복장을 입는다”고 귀띔했다. 그리고 그녀는 키스방 수칙에 대한 상세한 설명 후 자리를 피했다. 대학 등록금을 마련하거나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여대생들과 직장 여성들이 키스 아르바이트에 나서고 있지만 정작 관련당국은 법적용이 애매하다고 밝히고 있다. 최근 경찰의 성매매 집결지 단속으로 유사 성행위가 버젓이 성행하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대놓고 광고까지 있어 경찰의 단속이 요구되고 있다.

 

컴백 다음 날인 6월 9일에는 ‘JUMP (ENG ver.)’ 디지털 싱글과 미국 앨범을 발매하고 ‘4세대 글로벌 다크호스’의 활약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꾸준한 선수로 기억되고 싶다. 세계랭킹 1위 고진영 선수처럼 기복없는 플레이를 펼친다면 내가 세운 목표를 언젠가는 이룰 수 있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잘 될 때보다 뜻대로 경기가 안 풀릴 때가 많기 때문"이라면서 "그럴 때마다 스스로를 믿고,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되뇌었다"고 했다. 세계 최고의 무대인 미국여자프로골프투어 진출과 세계랭킹 1위, 올림픽 금메달까지. 시드전에서의 아쉬움은 어린 선수에게는 자칫 슬럼프로 이어질 수도 있는 순간이었으나, 방신실은 오히려 이를 악무는 계기로 삼았다. 그는 "체력적으로 힘들다보니 호흡도 잘 안 되고 경기에 집중도 안 됐다"면서 "2년 전부터 약을 먹으며 수치를 조절하고 있었는데 시드전 전후로 다시 안 좋아졌다. 영향이 있을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일요서울i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에 대해 경찰관계자는 “단순히 키스만 하는 것이 처벌 대상인지는 좀 애매하다. 또한 손이나 입이 아닌 다른 신체부위로 옷을 입은 상태에서 성기를 자극시키는 경우 현장을 목격하지 않으면 처벌하기 힘들다”며 단속의 어려움을 나타냈다.

일산 휴게텔 인천 휴게텔 인천 휴게텔 인천 휴게텔 휴게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키스방은 불법? 질문에 경찰 건전하게 좋은사람 만나길 친절 답변 헤럴드경제”

Leave a Reply

Gravatar